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주식/경제 & 주식 관련 뉴스

현대그룹 "배당 올리고 자사주 소각"

728x90
300x250

현대백화점그룹이 최근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배당액이 상승하고 자사주 소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로 인해 그룹 내 다양한 상장사들이 자사주를 소각하고, 배당액을 증가시키는 등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배당액 상승과 자사주 소각

현대백화점그룹은 최소 배당액을 올리기로 결정했다.

 

  •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종전의 1000원에서 1300원으로 배당액을 상향 조정했다.
  • 현대홈쇼핑은 주당 2500원 이상의 배당액을 보장하기로 했습니다.
  •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최소 배당액을 주당 150원으로 설정하고, 지난해 배당은 주당 200원을 지급하겠다고 공시함.
  • 현대그린푸드는 향후 3년간 주당 최소 325원 이상 배당할 방침이다.

 

또한, 다른 상장사들도 주당 배당액을 높이거나 최소 배당액을 설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주주 환원 정책을 실현하고자 한다.

 

중장기 배당 정책과 향후 전망

 

그룹 내 다양한 상장사들이 중장기 배당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이는 향후 몇 년간의 배당액 및 배당성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결정으로, 투자자들에게 미래의 수익을 예측할 수 있는 안정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러한 배당 정책 수립으로 인해 그룹 전체의 배당 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있다.

 

향후 현대백화점그룹은 대표적인 주주 환원 정책인 자사주 소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조치는 향후 회사의 주식 가치를 높이고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결론

현대백화점그룹의 주주환원 정책 발표는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 배당액의 상승과 자사주 소각 등의 조치는 그룹 내 다양한 상장사들의 가치를 높이고,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장기 배당 정책의 수립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향후 회사의 수익을 예측할 수 있는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728x90
반응형